경제

카카오페이, 삼성페이와 손 잡고 오프라인 결제 넓힌다

부자되는 정보 2024. 2. 6.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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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삼성페이와 손 잡고 오프라인 결제 넓힌다"

  • 카카오페이와 삼성페이 협업: 카카오페이와 삼성페이가 손을 잡고, 올 상반기부터 카카오페이를 통해 삼성페이 결제가 가능해진다.
  • 오프라인 결제 넓힘: 카카오페이의 이니셔티브로 오프라인 결제 커버리지를 확장하고, 모든 오프라인 결제를 카카오페이로 가능하게 한다.
  • 현장결제 증가: 네이버페이와의 연동을 통해 오프라인 간편결제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둔 삼성페이의 모델을 카카오페이도 적용하여 현장결제액을 증가시킬 예정이다.
  • IOS 대응: 아이폰 사용자를 위해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카카오페이를 홍보하고, 아이폰과도 호환되는 방안을 고민 중이다.
  • 서비스 상향: 카카오페이는 오프라인 결제 영역에서의 존재감을 강화하며 서비스를 발전시킬 계획이다.

요약: 카카오페이는 삼성페이와의 협업을 통해 올 상반기부터 삼성페이 결제를 가능하게 하고, 오프라인 결제 커버리지를 확장한다. 이를 통해 현장결제 증가를 목표로 하며, 아이폰 사용자에게도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실적 악화 속 금융 서비스 확대"

  • 실적 악화: 카카오페이의 지난해 실적이 악화되어 연결 기준 당기순손실과 영업손실이 각각 252억원과 566억원으로 나타났다.
  • 매출 증가: 지난해 매출액은 6153억원으로 18.0% 성장하였으나, 자회사 투자 등으로 인한 적자가 지속되었다.
  • 거래액 증가: 연간 거래액은 141조원으로 20% 증가하며, 금융 서비스 매출이 증가한 영향을 받았다.
  • 현장결제 확대: 카카오페이는 카드 결제 매출과 해외결제 매출을 확대하여 오프라인 결제 커버리지를 확장하고 있다.
  • 서비스 다각화: 카카오페이는 대출, 투자, 보험 사업 등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삼성페이 결제도 가능하게 함으로써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 사용자 증가: 카카오페이의 월간 사용자 수는 2410만명으로 늘어나며, 사용자들의 카카오페이머니 잔고와 카카오페이증권의 예탁자산도 크게 증가하였다.
  • 전략적 확장: 올해에는 사용자 특성별 분석과 니즈를 바탕으로 더 개인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넘버원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의 자리매김을 목표로 한다.

요약: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실적의 악화에도 불구하고 매출 증가를 이루며 현장결제 확대와 서비스 다각화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페이와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 증가와 전략적 확장을 통해 넘버원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지난해 영업손실 566억원...적자폭 확대

  • 지난해 영업손실: 566억원으로 전년比 24.3% 증가하며 적자폭이 늘어남.
  • 당기순손실: 252억원으로 적자로 전환되었음.
  • 매출: 6154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성장하였으나 영업비용 증가로 적자가 발생함.
  • 성장요인: 금융 서비스 매출이 29% 증가하여 전체 매출 성장에 기여함.
  • 영업손실 원인: 카드 결제 매출 증가와 관련된 비용 증가가 주요한 원인임.
  • 전망: 올해에는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 제공 및 오프라인 결제 영역 확장 등을 통해 성장을 모색할 예정임.

요약: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영업손실이 566억원으로 전년 대비 24.3% 늘어나며 적자를 늘렸다. 이로 인해 당기순손실은 252억원으로 전환되었다. 매출은 6154억원으로 18% 성장했지만, 영업비용 증가로 인해 적자가 발생했다. 성장 요인은 금융 서비스 매출의 증가이며, 주요 원인은 카드 결제 매출과 관련된 비용 증가다. 앞으로는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 제공과 오프라인 결제 영역 확장을 통해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로 사용자들의 보험 선택 동향 분석

  • 조사 내용: 카카오페이의 ‘페이로운 소식’에서 1만134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 조사
  • 결과: 57%는 여러 보험사를 비교해 가입하고, 43%는 기존 보험사 그대로 갱신함
  • 세대별 비교 경향: 모든 세대에서 보험을 비교하는 비율이 높았으며, 30대가 가장 두드러짐
  • 나이별 갱신 경향: 60대 이상은 기존 보험사를 그대로 갱신하는 비율이 높았음
  • 카카오페이의 대응책: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공정한 시장 조성을 목표로 함

요약: 카카오페이가 실시한 조사 결과,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10명 중 6명이 여러 보험사를 비교하는 경향이 있었다. 모든 연령대에서 비교하는 경향이 있었으나, 특히 30대에서 두드러졌고, 60대 이상은 기존 보험사를 그대로 갱신하는 경향이 강했다. 카카오페이는 이를 바탕으로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공정한 시장을 조성하고자 한다.

 


 

카카오페이, 알뜰폰 및 자급제폰 유저를 위한 휴대폰 보험 출시 예정

  • 보험 출시 계획: 카카오페이는 알뜰폰 및 자급제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보험 출시 계획을 밝힘
  • 성과 및 전망: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출시로 예상되는 긍정적 성과를 언급하며, 알뜰폰 및 자급제폰 시장에서의 성장에 대한 관심 표명
  • 상품 특징: 보상 횟수 설정, 보험 기간에 따른 할인 제공, 파손 없을 시 만기시 할인 등의 차별화된 혜택 제공 예정
  • 장기 수요 증가 전망: 플래그십 스마트폰 판매 대대적인 시작으로 1월 말부터 장기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

요약: 카카오페이는 알뜰폰 및 자급제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휴대폰 보험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긍정적 성과 및 알뜰폰 시장에서의 성장에 대한 전망을 밝혔다. 이 보험 상품은 보상 횟수 설정 등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플래그십 스마트폰 판매 증가로 장기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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